cow.kr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 물질의 비중 측정 > cow1 | cow.kr report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 물질의 비중 측정 > cow1

본문 바로가기

cow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 물질의 비중 측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00:02

본문




Download :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 물질의 비중 측정.hwp




그러므로 물체의 비중 는 식 (15.1)에 의해

(15.5)

가 된다된다.”

이 힘을 부력이라 부른다.

2. test(실험) 원리
온도 에서의 물질의 밀도와 에서의 순수한 물의 밀도()의 비를 그 물질의 에서의 비중이라 한다.

“어떤 물체를 액체 속에 담그면 그 물체는 물체의 부피에 해당하는
액체의 무게만큼의 힘을 연직방향으로 받게 된다된다.

1. 고체의 비중
그림 15.1에 주어진 Jolly의 용수철 저울에 용수철 상수 인 용수철에 질량이 이고 부피가 인 물체를 매달았을 때 용수철의 길이가 에서 만큼 늘어났다면 물체의 무게는 다음과 같다.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물질,비중,측정,물리,실험결과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 물질의 비중 측정 ,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 물질의 비중 측정물리실험결과 , 자연과학 일반물리실험 물질 비중 측정

Download :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 물질의 비중 측정.hwp( 71 )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 물질의 비중 측정
실험결과/물리
[일반물리test(실험) ] 물질의 비중 측정(測定)
1. test(실험) 목적
아르키메데스의 원리를 이해하고 Jolly의 용수철 저울을 사용하여 고체와 액체의 비중을 측정(測定) 한다.
그림 15. Jolly의 용수철 저울
2. 액체의 비중
위의 물체를 물이 아닌 다른 임의의 액체 속에 담갔을 때 용수철의 길이가 만…(skip)
설명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20물질의%20비중%20측정_hwp_01.gif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20물질의%20비중%20측정_hwp_02.gif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20물질의%20비중%20측정_hwp_03.gif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20물질의%20비중%20측정_hwp_04.gif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20물질의%20비중%20측정_hwp_05.gif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20물질의%20비중%20측정_hwp_06.gif






순서
[자연과학][일반물리실험] 물질의 비중 측정







다. 여기서 는 에서 물의 밀도이다.

(15.2)

그리고 물체를 온도 인 물에 담갔을 때 용수철이 만큼 늘어났다면

(15.3)

이다. 여기서 는 에서의 물의 비중이다. 비중은 단위가 없는 무차원의 값이다. 그러므로 식(15.2),(15.3)에 의해 부력에 해당하는 물체와 같은 부피의 물 무게 는

(15.4)

이다. 어떤 물체의 무게를 , 그 물체와 같은 부피를 가진 온도 에서의 액체의 무게를 , 이 온도에서의 액체의 비중을 이라고 하면 그 물체의 비중 는 다음과 같이 구할 수 있다

(15.1)

한편, 밀도 또는 비중을 측정(測定) 하기 위한 편리한 방법은 다음에 주어진 아르키메데스의 원리를 이용하는 것이다.
Total 18,00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w.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