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특수교육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4 20:50
본문
Download : 특수교육개론.hwp
)) Quay의 차원분류(1973)에 따른 定義(정의) ① 행위장애(conduct disorder) : 언어나 행동이 공격적이고, 무책임한 행동을 하거나 남을 방해하는 행동이나 윗사람의 말을 거역하는 등의 행동. ② 불안감 : 위축행동(anxiety-withdrawal) : 지나친 불안감, 수줍음, 고립되어 있는 아동의 경우. ③ 미성숙(immiturity) : 주의집중 부족, 공상, 수동적 행동 등 나이에 비해 성숙도가 낮은 경우. ④ 단체적인 공격적 행동(socialized aggression) : 집단에 소속되어 도둑질을 한다거나 다른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나, 집을 나가서 방황하거나 학교에 결석을 하고 떼를 지어 돌아다니는 경우. ) 생태학적인 관점에서의 定義(정의): 정서장애의 행동 양상은 매우 다양하여 모든 행동 특성(特性)을 하나의 定義(정의) 으로 定義(정의) 내…(drop)
Ⅰ.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 Ⅱ.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 Ⅲ.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 Ⅳ. 지체부자유아동의 교육, , Ⅴ.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 Ⅵ.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 Ⅶ. 의사소통장애아동의 교육, , Ⅷ. 중도/중복장애아동의 교육, , Ⅸ. 개별화 전환 프로그램(전환교육/진로교육) , FileSize : 57K , [특수교육] 특수교육개론사범교육레포트 , 특수교육 시각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
Download : 특수교육개론.hwp( 33 )
순서
다.Ⅰ.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 Ⅱ.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 Ⅲ.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 Ⅳ. 지체부자유아동의 교육, , Ⅴ.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 Ⅵ.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 Ⅶ. 의사소통장애아동의 교육, , Ⅷ. 중도/중복장애아동의 교육, , Ⅸ. 개별화 전환 program(전환교육/진로교육) , download : 57K






특수교육,시각장애아동,청각장애아동,사범교육,레포트
설명
[특수교육] 특수교육개론
레포트/사범교육
Ⅰ.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Ⅱ.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Ⅲ.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Ⅳ. 지체부자유아동의 교육
Ⅴ.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Ⅵ.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Ⅶ. 의사소통장애아동의 교육
Ⅷ. 중도/중복장애아동의 교육
Ⅸ. 개별화 전환 호로그램(전환교육/진로교육)
Ⅴ.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정서장애의 定義(정의)) 특수교육에서의 定義(정의): 교육의 장에서 부適應(적응) 행동과 학습상의 문제 등이 겹쳐서 일반교육 방법으로는 지도가 곤란하므로 특별한 교육배치나 배려를 필요로 하는 아동(단, 부適應(적응)의 문제는 기질적인 것이 아니라 심리적 環境적 요인이 크게 관여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