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計劃書를 작성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9 03:45
본문
Download : 요리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hwp
1.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槪念
2. 요리활동計劃書(계획서) 작성
설명
순서
Ⅱ. 본론
...이하 생략(省略)...
요리활동을 통하여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정리하여 보고 요리활동의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보았다. 이런 요리활동을 통하여 발달하는 인지영역 중에서 과학적인 槪念의 발달이 포함되어 있따 특히 통합적인 요리활동을 통하여 크기, 모양, 색깔, 냄새, 맛과 같은 기초 槪念 익히기, 열에 대한 물리, 화학적 변화 槪念 익히기 등의 과학적 槪念을 익히고 발달시킨다.
Ⅱ. 본론
요리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計劃書를 작성하시오
1.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槪念
1)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槪念의 발달
(2) 유아들에게 요리는 물질의 변화를 보여주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Ⅲ. conclusion
Ⅰ. 서론
요리활동은 오감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재료를 보고, 만지고, 썰고, 끓이고 냄새 맡으면서 직접적인 조작과 실제적 경험을 하게 되는 교육활동이다.




(1) 유아들은 요리활동을 하면서 물리적, 화학적 변화를 실제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Ⅳ. 참고한 문헌
요리활동을 통하여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정리(arrangement)하여 보고 요리활동의 활동計劃書를 작성하여 보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요리활동을 통하여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槪念을 요약하여 보고 요리활동의 활동計劃書(계획서) 를 작성하여 보고자 한다.
(3) 유아들은 요리활동을 통하여 가열하면 녹는 마아가린, 얼음, 아이스크림이 있지만 가열하면 더욱 단단해지는 달걀, 반죽 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Ⅰ. 서론
요리활동을 통하여 접근할 수 있는 과학적 槪念은 요리활동으로 인하여 발달하는 인지영역 중 과학적 槪念들은 다음과 같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요리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hwp( 46 )
1)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槪念의 발달
요리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槪念을 찾아보고 활동計劃書(계획서) 를 작성하시오
요리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槪念을 찾아보고 활동計劃書(계획서) 를 작성하시오
2) 통합적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槪念의 발달
요리활동, 과학교육의 개념, 아동요리활동
다. (4) 유아들은 요리활동을 통하여 정확한 측정과 시간, 능숙한 도구의 사용, observation과 질문, 예측, 평가, 분류, 순서, 문제해결, experiment(실험)확인, 시행착오와 수정, 요인과 결과 등 과학에서 사용되는 과정을 배운다.